×

운영 과정

  • 연수 유형 분포

    (비율기준 - 연수시간)

  • 연수 분야

    교수학습 40%
    생활교육 12%
    진로·진학 0%
    조직관리 3%
    정책이해 5%
    행정일반 3%
    정보기술 6%
    인문소양 9%
    미분류(기타) 18%
전체과정의 운영/과정명, 차시,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을 안내하는 표입니다.
운영/과정명 차시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
원격

{상시}학교상담자를 위한 학교상담의 실제2 원격직무연수

15 무제한 405 25.09.22 ~ 25.12.11 25.09.22 ~ 25.12.18
원격

{상시}문화다양성 교육의 이해 원격직무연수

3 무제한 774 25.09.22 ~ 25.12.11 25.09.22 ~ 25.12.18
원격

{상시}학교상담자를 위한 학교상담의 실제 원격직무연수

15 무제한 594 25.09.22 ~ 25.12.11 25.09.22 ~ 25.12.18
원격

{상시}(초등학교)학교생활기록부 기재역량 제고를 위한 원격직무연수

10 무제한 141 25.09.22 ~ 25.12.11 25.09.22 ~ 25.12.18
원격

{상시}한국의 독립운동가(독립을 위한 다양한 길) 원격직무연수

15 무제한 712 25.09.22 ~ 25.12.11 25.09.22 ~ 25.12.18
더보기
집합과정의 운영/과정명, 시간,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을 안내하는 표입니다.
운영/과정명 차시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
집합과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더보기
혼합과정의 운영/과정명, 시간,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을 안내하는 표입니다.
운영/과정명 차시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
혼합과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더보기
화상연수의 운영/과정명, 차시,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을 안내하는 표입니다.
운영/과정명 차시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
화상과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더보기
원격과정의 운영/과정명, 차시,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을 안내하는 표입니다.
운영/과정명 차시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
원격

{상시}학교상담자를 위한 학교상담의 실제2 원격직무연수

15 무제한 405 25.09.22 ~ 25.12.11 25.09.22 ~ 25.12.18
원격

{상시}문화다양성 교육의 이해 원격직무연수

3 무제한 774 25.09.22 ~ 25.12.11 25.09.22 ~ 25.12.18
원격

{상시}학교상담자를 위한 학교상담의 실제 원격직무연수

15 무제한 594 25.09.22 ~ 25.12.11 25.09.22 ~ 25.12.18
원격

{상시}(초등학교)학교생활기록부 기재역량 제고를 위한 원격직무연수

10 무제한 141 25.09.22 ~ 25.12.11 25.09.22 ~ 25.12.18
원격

{상시}한국의 독립운동가(독립을 위한 다양한 길) 원격직무연수

15 무제한 712 25.09.22 ~ 25.12.11 25.09.22 ~ 25.12.18
더보기
마이크로러닝의 운영/과정명, 재생시간, 구분, 시작일자, 종료일자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운영/과정명 재생시간 구분 시작일자 종료일자
마이
크로

법률분쟁에서 교직원 보호 PART2ㅣ 경기도교육청

07:23 YouTube 25.08.10 26.02.28
마이
크로

학교에서의 법적책임과 교직원 보호 PART1ㅣ 경기도교육청

08:05 YouTube 25.08.10 26.02.28
마이
크로

[핵심개념으로 이해하는 미디어리터러시-기초편1] 미디어란 무엇일까?

11:25 YouTube 25.07.17 28.07.17
마이
크로

[핵심개념으로 이해하는 미디어 리터러시-기초편2] 미디어 리터러시란 무엇일까?

12:13 YouTube 25.07.17 28.07.17
마이
크로

[핵심개념으로 이해하는 미디어 리터러시-기초편3] 사실을 모으면 진실이 될까? (1) : 탈진실 시대

12:30 YouTube 25.07.17 28.07.17
더보기

인기 과정

더보기

신규 과정

더보기

연수원 소식

더보기
경기도교육청남부연수원 규정전문[2025. 3. 17. 일부개정]

경기도교육청남부연수원 규정 전문[2025. 3. 17. 일부개정]

2025.03.21 더보기 아이콘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 규정 전문[2024. 3. 29. 일부개정]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 규정 전문[2024. 3. 29. 일부개정]

2024.04.02 더보기 아이콘
경기도교육연수원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 방침

경기도교육연수원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 방침

2023.09.22 더보기 아이콘
경기도교육청남부연수원 시설사용 허가 및 사용료 징수 규정

경기도교육청남부연수원 시설사용 허가 및 사용료 징수 규정입니다

2023.09.19 더보기 아이콘
더보기
보건교사 관련 직무연수 개설 요청

안녕하세요. 원당중학교에서 근무하는 보건교사입니다. 2가지 제안드리려고 합니다. 1. 경기도연수원에 보건교사 관련 직무연수가 없어서 강의개설 제안드리고자 합니다. 2025년 학생건강증진센터 신규 및 5년이하 저경력 보건교사 의료전문성 역량강화 연수를 건강증진센터에서 대면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면 5년이하만, 신청자에 한해서만 연수를 받고 있으며 건강증진센터의 거리가 멀어서 참여가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위 교육프로그램은 동영상으로 촬영해서 경기도교육청 남부연수원 온라인 강의로 개설해주셨으면 합니다. 공문 온 강의계획서 첨부합니다. 2.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연수를 단독으로 개설 부탁드립니다. 교직원들이 학교에서 출장으로 3시간 이상 응급처치 연수를 받지 못한 경우 보건소에서 2시간 연수를 들어야 하는데 법정 이수시간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경기도교육청 남부연수원에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연수 2시간을 개설해주시면 이론교육으로 충족이 되오니 단독 개설 부탁드립니다.

2025.11.06 더보기 아이콘
법정 연수 안내 모아보는 곳 크게 안내 부탁 드립니다.

법정 연수 모아 듣는 카테고리가 있어 정말 편한 것 같습니다. 법정 연수 안내 모아보는곳 바로가기나 크게 안내가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25.10.09 더보기 아이콘
교사 교육연구회와의 연계를 통한 연수 현장성 확보 방안

1. 제목: 교사 교육연구회와의 연계를 통한 연수 현장성 확보 방안 2. 목적: 교원 연수의 현장성 확대를 위해 현재 운영중인 각 교과연구회 연수와 연계하여 교원들의 교과연구회 참여를 유도하고 "교사는 교사로부터 배운다"는 철학을 공유하고자 함. 3. 방법 - 1안: 각 교과연구회로부터 우수 연수 프로그램을 공모받아 현장성 있는 연수를 기획 하고 선정된 연구회의 프로그램에 대해 인센티브를 제공함 - 2안: 교육연수원 연수 과정과 교과연구회 연수를 블렌디드하여 연수를 구성, 운영함 (신규교사 연수, 1급 정교사 자격연수의 일정 시간에 대해 "교과연구회 참여 실적"을 시수로 인정하는 방법 등) - 3안: 교과연구회의 연수 프로그램을 교육연수원이 인정해주는 방법 (선정된 교과연구회의 연수 프로그램에 대해 연수 이수시간 인정 및 부여) 4. 기대효과 - 현장의 문제의 이해와 해결 방안 모색에 대한 신속한 대응 역량 확보 - 교과연구회 활성화를 통한 '동료학습' 활성화

2024.12.30 더보기 아이콘
걷고 뛰고, 나를 찾은 달리기: 런데이 앱 연수로 배운 운동 효과와 자신감 전파하기

1) 연수명: 2024 걷고(go) 뛰고(go) 나를 찾고(go) 원격직무연수 걷기과정 2) 적용 세부내용 - 대상:수강생이 담임교사로 재직 중인 **초등학교 6학년 학생 25명 - 내용:연수 과정을 통해 배운 달리기 자세와 호흡 방법, 그리고 성취감과 자신감을 6학년 학생들에게 지도하여, 달리기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정보를 제공하며, 운동에 대한 건강한 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함. - 기타: 사실 '런데이' 앱을 사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었습니다. 예전에도 몇 번 시도했지만, 매번 몇 주를 넘기지 못하고 중간에 포기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연수를 통해 그동안 시도했던 것 중 가장 많은 회차를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연수를 시작하면서 목표를 세웠습니다. '무조건 이수하자!' 8주 동안 최소 15회 이상 운동을 해야 했고, 그 목표를 달성하려면 꾸준히 운동을 해야만 했습니다. 중간에 부상이 생겨 30분 달리기를 끝까지 하지 못했지만, 목표한 최소 회차는 다 채웠습니다. 그동안 운동을 지속하지 못했던 자신을 극복한 점에서 큰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이번 연수를 통해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달았고, 무엇보다 달리기의 재미를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힘들고 지치기도 했지만, 점차 달리기가 즐거워지면서 더 많은 시간을 운동에 할애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얻었고, 앞으로도 꾸준히 운동을 이어가려고 합니다. 또한, 학생들에게 단순히 달리기 방법만 알려줬다면,그저 형식적인 정보로 받아들였을 것이고, 흥미를 느끼지 못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제가 직접 챌린지에 참여하며 얻은 경험과 그 과정에서 느낀 점을 생생하게 나누자, 학생들의 반응이 달라졌습니다. 달리기의 효과와 올바른 자세를 본 연수를 통해 배운 후, 이를 우리 반 학생들에게 전했습니다. 평소에 운동에 관심이 없던 학생들도 제가 전한 운동 효과와 자세를 들으면서 점차 운동에 흥미를 느끼고 도전하고자 하는 자세를 갖게 되었습니다.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이 아니었다면, 이전처럼 혼자서 '런데이' 앱을 사용했을 때처럼 절대 이만큼 달릴 수 없었을 것입니다. 연수를 통해 달리기에 대한 강력한 동기를 얻고, 제 체력을 뛰어넘으며 성공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학생들에게도 저의 생생한 경험을 토대로 달리기의 효과와 중요성을 전달할 수 있었고, 그것이 매우 효과적이었습니다.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이러한 연수를 더 많이 만들어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 달리다가 하늘이 예뻐 찍은 사진 첨부

2024.12.26 더보기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