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연수명: 2024 걷고(go) 뛰고(go) 나를 찾고(go) 원격직무연수 걷기과정
2) 적용 세부내용
- 대상:수강생이 담임교사로 재직 중인 **초등학교 6학년 학생 25명
- 내용:연수 과정을 통해 배운 달리기 자세와 호흡 방법, 그리고 성취감과 자신감을 6학년 학생들에게 지도하여, 달리기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정보를 제공하며, 운동에 대한 건강한 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함.
- 기타:
사실 '런데이' 앱을 사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었습니다. 예전에도 몇 번 시도했지만, 매번 몇 주를 넘기지 못하고 중간에 포기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연수를 통해 그동안 시도했던 것 중 가장 많은 회차를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연수를 시작하면서 목표를 세웠습니다. '무조건 이수하자!' 8주 동안 최소 15회 이상 운동을 해야 했고, 그 목표를 달성하려면 꾸준히 운동을 해야만 했습니다. 중간에 부상이 생겨 30분 달리기를 끝까지 하지 못했지만, 목표한 최소 회차는 다 채웠습니다. 그동안 운동을 지속하지 못했던 자신을 극복한 점에서 큰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이번 연수를 통해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달았고, 무엇보다 달리기의 재미를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힘들고 지치기도 했지만, 점차 달리기가 즐거워지면서 더 많은 시간을 운동에 할애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얻었고, 앞으로도 꾸준히 운동을 이어가려고 합니다.
또한, 학생들에게 단순히 달리기 방법만 알려줬다면,그저 형식적인 정보로 받아들였을 것이고, 흥미를 느끼지 못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제가 직접 챌린지에 참여하며 얻은 경험과 그 과정에서 느낀 점을 생생하게 나누자, 학생들의 반응이 달라졌습니다.
달리기의 효과와 올바른 자세를 본 연수를 통해 배운 후, 이를 우리 반 학생들에게 전했습니다. 평소에 운동에 관심이 없던 학생들도 제가 전한 운동 효과와 자세를 들으면서 점차 운동에 흥미를 느끼고 도전하고자 하는 자세를 갖게 되었습니다.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이 아니었다면, 이전처럼 혼자서 '런데이' 앱을 사용했을 때처럼 절대 이만큼 달릴 수 없었을 것입니다. 연수를 통해 달리기에 대한 강력한 동기를 얻고, 제 체력을 뛰어넘으며 성공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학생들에게도 저의 생생한 경험을 토대로 달리기의 효과와 중요성을 전달할 수 있었고, 그것이 매우 효과적이었습니다.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이러한 연수를 더 많이 만들어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 달리다가 하늘이 예뻐 찍은 사진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