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UICK MENU
  1. 수강신청 아이콘 수강신청
  2. 이수증발급 아이콘 이수증발급
  3. 자주묻는질문 아이콘 자주묻는질문

*연수의 현장 연계성 확대 게시판은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수강한(원격、집합)연수학교 현장 연계성 확대되고 있는 상황을 교류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연수생 여러분의 활발한 참여 부탁드립니다。연수생의 참여로 학교현장에 도움이 되는 연수 개설 확대가 가능합니다。우수 사례를 작성해 주신 분께는 소정의 사은품을 전달드릴 예정입니다.

*개인정보가 타인에게 노출되어 개인의 사생활이 침해되거나 부당한 목적에 이용될 수 있으므로、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 등의 개인정보가 포함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예시」

1)연수명:2024 걷고(go) 뛰고(go) 나를 찾고(go) 원격직무연수 걷기과정

2)적용 세부내용

- 대상:00초등학교 6학년 0반 학생 30명

- 내용: 체육시간 준비 운동을 런데이로 시작함

- 기타: 런데이에서 나오는 운동 가이드 목소리가 경쾌하고 밝아서 운동하기 싫어하는 아이들도 즐겁게 체육시간에 참여하여 좋았습니다。 등등

3)사진 첨부 가능

연수의 현장 연계성 확대 상세보기

교사 교육연구회와의 연계를 통한 연수 현장성 확보 방안

작성자 : doo*****

작성일 : 2024-12-30 11:00:43

1. 제목: 교사 교육연구회와의 연계를 통한 연수 현장성 확보 방안
2. 목적: 교원 연수의 현장성 확대를 위해 현재 운영중인 각 교과연구회 연수와 연계하여
교원들의 교과연구회 참여를 유도하고 "교사는 교사로부터 배운다"는 철학을
공유하고자 함.
3. 방법
- 1안: 각 교과연구회로부터 우수 연수 프로그램을 공모받아 현장성 있는 연수를 기획
하고 선정된 연구회의 프로그램에 대해 인센티브를 제공함
- 2안: 교육연수원 연수 과정과 교과연구회 연수를 블렌디드하여 연수를 구성, 운영함
(신규교사 연수, 1급 정교사 자격연수의 일정 시간에 대해 "교과연구회 참여
실적"을 시수로 인정하는 방법 등)
- 3안: 교과연구회의 연수 프로그램을 교육연수원이 인정해주는 방법
(선정된 교과연구회의 연수 프로그램에 대해 연수 이수시간 인정 및 부여)

4. 기대효과
- 현장의 문제의 이해와 해결 방안 모색에 대한 신속한 대응 역량 확보
- 교과연구회 활성화를 통한 '동료학습' 활성화

이전글 등록된 이전 글이 없습니다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글로 이동

걷고 뛰고, 나를 찾은 달리기: 런데이 앱 연수로 배운 운동 효과와 자신감 전파하기

par*** 2024-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