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운영 과정

  • 연수 유형 분포

    (비율기준 - 연수시간)

  • 연수 분야

    교수학습 44%
    생활교육 14%
    진로·진학 2%
    조직관리 9%
    정책이해 4%
    행정일반 4%
    정보기술 9%
    인문소양 7%
    미분류(기타) 1%
전체과정의 운영/과정명, 차시,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을 안내하는 표입니다.
운영/과정명 차시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
원격

{상시}교육분야 갑질 인식 제고 원격직무연수

4 무제한 293 25.01.16 ~ 25.12.11 25.01.16 ~ 25.12.18
원격

{상시}(부패방지)사례로 배우는 부패영향평가 원격직무연수

10 무제한 698 25.01.16 ~ 25.12.11 25.01.16 ~ 25.12.18
원격

{상시}(자살예방)보고듣고말하기2.0 중장년편 원격직무연수

3 무제한 71 25.01.16 ~ 25.12.11 25.01.16 ~ 25.12.18
원격

{상시}(교육활동 침해 예방)평화로운 학교 공동체를 위한 교육활동 보호 원격직무연수

4 무제한 132 25.01.16 ~ 25.12.11 25.01.16 ~ 25.12.18
원격

{상시}(자살예방)보고듣고말하기2.0 청년편 원격직무연수

3 무제한 32 25.01.16 ~ 25.12.11 25.01.16 ~ 25.12.18
더보기
집합과정의 운영/과정명, 시간,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을 안내하는 표입니다.
운영/과정명 차시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
집합과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더보기
혼합과정의 운영/과정명, 시간,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을 안내하는 표입니다.
운영/과정명 차시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
혼합과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더보기
화상연수의 운영/과정명, 차시,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을 안내하는 표입니다.
운영/과정명 차시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
화상과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더보기
원격과정의 운영/과정명, 차시,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을 안내하는 표입니다.
운영/과정명 차시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
원격

{상시}교육분야 갑질 인식 제고 원격직무연수

4 무제한 293 25.01.16 ~ 25.12.11 25.01.16 ~ 25.12.18
원격

{상시}(부패방지)사례로 배우는 부패영향평가 원격직무연수

10 무제한 698 25.01.16 ~ 25.12.11 25.01.16 ~ 25.12.18
원격

{상시}(자살예방)보고듣고말하기2.0 중장년편 원격직무연수

3 무제한 71 25.01.16 ~ 25.12.11 25.01.16 ~ 25.12.18
원격

{상시}(교육활동 침해 예방)평화로운 학교 공동체를 위한 교육활동 보호 원격직무연수

4 무제한 132 25.01.16 ~ 25.12.11 25.01.16 ~ 25.12.18
원격

{상시}(자살예방)보고듣고말하기2.0 청년편 원격직무연수

3 무제한 32 25.01.16 ~ 25.12.11 25.01.16 ~ 25.12.18
더보기
마이크로러닝의 운영/과정명, 재생시간, 구분, 시작일자, 종료일자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운영/과정명 재생시간 구분 시작일자 종료일자
마이크로러닝 과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더보기

인기 과정

더보기

신규 과정

더보기

연수원 소식

더보기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 규정 전문[2024. 3. 29. 일부개정]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 규정 전문[2024. 3. 29. 일부개정]

2024.04.02 더보기 아이콘
경기도교육연수원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 방침

경기도교육연수원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 방침

2023.09.22 더보기 아이콘
경기도교육연수원 시설사용 허가 및 사용료 징수 규정

경기도교육연수원 시설사용 허가 및 사용료 징수 규정입니다

2023.09.19 더보기 아이콘
경기도교육연수원 규정 전문[2023.6.22. 일부개정]

경기도교육연수원 규정 전문[2023.6.22. 일부개정]

2023.07.24 더보기 아이콘
더보기
교사 교육연구회와의 연계를 통한 연수 현장성 확보 방안

1. 제목: 교사 교육연구회와의 연계를 통한 연수 현장성 확보 방안 2. 목적: 교원 연수의 현장성 확대를 위해 현재 운영중인 각 교과연구회 연수와 연계하여 교원들의 교과연구회 참여를 유도하고 "교사는 교사로부터 배운다"는 철학을 공유하고자 함. 3. 방법 - 1안: 각 교과연구회로부터 우수 연수 프로그램을 공모받아 현장성 있는 연수를 기획 하고 선정된 연구회의 프로그램에 대해 인센티브를 제공함 - 2안: 교육연수원 연수 과정과 교과연구회 연수를 블렌디드하여 연수를 구성, 운영함 (신규교사 연수, 1급 정교사 자격연수의 일정 시간에 대해 "교과연구회 참여 실적"을 시수로 인정하는 방법 등) - 3안: 교과연구회의 연수 프로그램을 교육연수원이 인정해주는 방법 (선정된 교과연구회의 연수 프로그램에 대해 연수 이수시간 인정 및 부여) 4. 기대효과 - 현장의 문제의 이해와 해결 방안 모색에 대한 신속한 대응 역량 확보 - 교과연구회 활성화를 통한 '동료학습' 활성화

2024.12.30 더보기 아이콘
걷고 뛰고, 나를 찾은 달리기: 런데이 앱 연수로 배운 운동 효과와 자신감 전파하기

1) 연수명: 2024 걷고(go) 뛰고(go) 나를 찾고(go) 원격직무연수 걷기과정 2) 적용 세부내용 - 대상:수강생이 담임교사로 재직 중인 **초등학교 6학년 학생 25명 - 내용:연수 과정을 통해 배운 달리기 자세와 호흡 방법, 그리고 성취감과 자신감을 6학년 학생들에게 지도하여, 달리기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정보를 제공하며, 운동에 대한 건강한 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함. - 기타: 사실 '런데이' 앱을 사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었습니다. 예전에도 몇 번 시도했지만, 매번 몇 주를 넘기지 못하고 중간에 포기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연수를 통해 그동안 시도했던 것 중 가장 많은 회차를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연수를 시작하면서 목표를 세웠습니다. '무조건 이수하자!' 8주 동안 최소 15회 이상 운동을 해야 했고, 그 목표를 달성하려면 꾸준히 운동을 해야만 했습니다. 중간에 부상이 생겨 30분 달리기를 끝까지 하지 못했지만, 목표한 최소 회차는 다 채웠습니다. 그동안 운동을 지속하지 못했던 자신을 극복한 점에서 큰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이번 연수를 통해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달았고, 무엇보다 달리기의 재미를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힘들고 지치기도 했지만, 점차 달리기가 즐거워지면서 더 많은 시간을 운동에 할애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얻었고, 앞으로도 꾸준히 운동을 이어가려고 합니다. 또한, 학생들에게 단순히 달리기 방법만 알려줬다면,그저 형식적인 정보로 받아들였을 것이고, 흥미를 느끼지 못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제가 직접 챌린지에 참여하며 얻은 경험과 그 과정에서 느낀 점을 생생하게 나누자, 학생들의 반응이 달라졌습니다. 달리기의 효과와 올바른 자세를 본 연수를 통해 배운 후, 이를 우리 반 학생들에게 전했습니다. 평소에 운동에 관심이 없던 학생들도 제가 전한 운동 효과와 자세를 들으면서 점차 운동에 흥미를 느끼고 도전하고자 하는 자세를 갖게 되었습니다.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이 아니었다면, 이전처럼 혼자서 '런데이' 앱을 사용했을 때처럼 절대 이만큼 달릴 수 없었을 것입니다. 연수를 통해 달리기에 대한 강력한 동기를 얻고, 제 체력을 뛰어넘으며 성공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학생들에게도 저의 생생한 경험을 토대로 달리기의 효과와 중요성을 전달할 수 있었고, 그것이 매우 효과적이었습니다.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이러한 연수를 더 많이 만들어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 달리다가 하늘이 예뻐 찍은 사진 첨부

2024.12.26 더보기 아이콘
메타버스 활용 수업을 시작하다

1) 연수명 : 메타버스 타고 다 같이 돌자, 수업 한 바퀴! 원격직무연수 2) 적용 세부내용 - 대상 : 해원학교 고등학교 1-1, 2-1, 3-1 학생 19명 - 내용 * 학생들에게 메타버스 체험 수업의 실제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도록 제공함. * AR, VR, XR이 무엇인지 영상을 통해 확인하고 AR마커를 활용한 활동, VR기기를 활용한 활동 및 지역사회의 XR버스를 타는 체험학습을 계획하고 실행함. * 메타버스를 활용한 퀴즈 수업과 실시간 의사소통을 온라인을 진행함. * 학년말 교육과정 작품 전시회를 메타버스 활용으로 제작하고 타 학교 작품전시회를 관람함. - 기타 : 발달장애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디지털활용 교육이 어렵고 불가능하다고만 생각했는데 동료들과 함께 이 연수를 들으며 다양한 예시를 볼 수 있었고 장애학생의 수준으로 재구성하여 적용할 수 있도록 핵심 아이디어를 얻게되었다.

2024.12.11 더보기 아이콘
영어앱활용연수를 활용한 유치원 영어뮤지컬

)연수명:영어앱활용 원격직격직무연수 2)적용 세부내용 - 대상;유치원 6살 18명 - 내용: 유치원 연말 공연에서 영어앱에 나오는 실생활영어를 활용해 아이들과 영어 뮤지컬 공연을 하였습니다. 이 제가 그동안 자주 접하지 못했던 영어앱에서 나오는 재미있는 표현들을 접목했습니다. - 기타: 문법적으로 접했던 영어를 실생활 활용언어로 배우니 재밌었습니다. 아이들과 플랭앱을 활용해 간단한 영어는 직접 말해보기도해 신기해했습니다.^^ 3)사진 첨부 가능

2024.12.07 더보기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