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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기도교육연수원은 『창조와 변화를 지향하는 으뜸 연수원』으로 창의지성교육을 선도하는 교육전문인을 육성하기 위 하여 전 직원이 최상의 연수 및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늘 밝은 미소로 연수생을 가족처럼 반갑고 친절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우리는 수요자 중심의 연수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연수생의 알 권리 및 참여를 위해 정보를 신속히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는 불편부당한 업무 처리를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연수생 만족도를 측정하여 미흡한 사항은 개선해 나가도록하겠습니다.
- 이와 같은 우리의 다짐을 실천하기 위하여 구체적인『교육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을 정하고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공통 서비스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방문 민원
-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께서는 도착 10분전에 연락(031-644-9874)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 입구에 대기하여 담당부서까지 직접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직원사진과 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 안내도를 게시하고, 직원 좌석에는 명패를 비치하며, 직원은 항상 명찰을 패용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등으로 친절히 인사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담당자가 즉시 맞이하고,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대기시간을 알려 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바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동일 민원에 대하여 2회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라고 친절히 배웅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 민원
- 전화를 주시면 벨 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안녕하십니까? 경기도교육연수원 ○○○부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는 인사말로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신속하게 연결하되, 고객이 같은 내용을 반복하지 않도록 통화요지를 담당자에게 미리 설명하고 고객께 해당부서 전화번호를 안내한 후에 연결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고객께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건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 신속하게 담당자가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과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1초 이상 경과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 일과시간 이후에는 당직실(031-644-9941)에 전화를 주시면 민원을 접수하여 담당자가 다음날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우편·팩스·인터넷 민원
- 우편, FAX, 인터넷을 활용하여 고객이 요구 사항을 제출하신 경우 접수 후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담당자는 고객의 요구 사항을 신속ㆍ정확하게 처리하여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고객 편의를 위해 업무담당자 이름과 전화번호를 홈페이지에 안내하겠습니다.
- 우리 원 운영 전반에 걸친 Q/A를 홈페이지에 운영하겠습니다.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 민원 상담을 제외한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께서 방문하실 경우 즉시 하던 일을 중지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 민원서류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고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으며, 기관내부의 협조가 필요할 경우,담당 직원이 관련 절차를 직접 수행함으로써 고객의 편의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 민원을 신청하신 후 동일한 용무로 다시 본원을 방문하시지 않도록「민원 1회 방문 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 처리 기간이 7일 이상인 민원에 대해서는 매 7일마다 처리 진행 상황을 전화 등을 통해 알려드림으로써 고객의 궁금증을 해소하여 드리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조치
- 고객께서 우리 교육연수원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이 법정 기한 내 처리되지 못한 경우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지연 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담당자가 알려 드리고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 전화 통화나 방문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불쾌했을 경우 연락을 주시면 해당공무원을 주의교육 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인사 조치하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인터넷 홈페이지 열린마당-묻고 답하기
- 우편 :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 경충대로168번길 168 (17416)
- 서비스별 접수처리창구
서 비 스 명 | 담당부서 | 전화번호 | F A X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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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민원 접수 및 상담 | 교육지원부(행정관리팀) | 644-9874 | 644-9996 | |
교육연수 이수확인증 발급 |
홈페이지 | 연수기획조정부 | 644-9856 | 644-9995 |
우편,팩스,방문 | 초등교원연수부 | 644-9836 | 644-9993 | |
중등교원연수부 | 644-9844 | 644-9994 | ||
교육행정연수부 | 644-9817 | 644-9992 | ||
연수기획조정부 | 447-3467 | 447-8559 | ||
입찰 및 계약 | 교육지원부(재정운영팀) | 644-9912 | 644-9997 | |
경기도교육연수원 시설 대여 문의 | 교육지원부(행정관리팀) | 644-9872 | 644-9996 | |
주차시설 안내 | 교육지원부(행정관리팀) | 644-9874 | 644-9996 | |
강사 추천·연수발전 아이디어 제출 | 교육행정연수부 | 644-9817 | 644-9992 | |
인터넷 홈페이지 이용 방법 | 연수기획조정부 | 644-9856 | 644-9995 | |
도서실 및 열람실 이용 안내 | 중등교원연수부 | 644-9956 | 644-9994 | |
유·초등 교원연수 운영 안내 | 초등교원연수부 | 644-9835 | 644-9993 | |
중등 교원연수 운영 안내 | 중등교원연수부 | 644-9845 | 644-9994 | |
일반직·기능직·사립학교직원 교육 운영 안내 | 교육행정연수부 | 644-9813 | 644-9992 | |
원격연수 운영 안내 | 연수기획조정부 | 644-9850 | 644-9995 | |
특수분야 연수기관 지정·심의 안내 | 연수기획조정부 | 644-9863 | 644-9995 |
연수 만족도 조사 및 결과 공개
- 우리 교육연수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및 서비스 이행 표준 달성도를 매년 11~12월 중에 교육 연수생 및 강사 등을 대상으로 조사한 강의 평가 및 설문 조사결과를 분석하여 조사하겠습니다. 조사 결과 불만족 사항에 대하여는 시정 조치하고, 만족도 결과를 차기 연수에 반영하겠습니다.
고객여러분께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
- 우리 교육연수원 모든 직원은 수요자 중심의 연수를 진행하여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본 제도가 원활히 시행될 수 있도록 다음 사항을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는 민원, 같은 내용의 민원을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민원을 반복 제출하는 것은 지양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 처리 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범죄 행위이므로 단호히 거절해 주시고, 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