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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연수원은 『창조와 변화를 지향하는 으뜸 연수원』으로 창의지성교육을 선도하는 교육전문인을 육성하기 위 하여 전 직원이 최상의 연수 및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우리는 늘 밝은 미소로 연수생을 가족처럼 반갑고 친절하게 맞이하겠습니다.
우리는 수요자 중심의 연수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는 연수생의 알 권리 및 참여를 위해 정보를 신속히 제공하겠습니다.
우리는 불편부당한 업무 처리를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연수생 만족도를 측정하여 미흡한 사항은 개선해 나가도록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다짐을 실천하기 위하여 구체적인『교육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을 정하고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공통 서비스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방문 민원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께서는 도착 10분전에 연락(031-644-9874)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 입구에 대기하여 담당부서까지 직접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직원사진과 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 안내도를 게시하고, 직원 좌석에는 명패를 비치하며, 직원은 항상 명찰을 패용하겠습니다.
방문하시는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등으로 친절히 인사하겠습니다.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담당자가 즉시 맞이하고,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대기시간을 알려 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바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이 동일 민원에 대하여 2회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라고 친절히 배웅해 드리겠습니다.
전화 민원
전화를 주시면 벨 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안녕하십니까? 경기도교육연수원 ○○○부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는 인사말로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신속하게 연결하되, 고객이 같은 내용을 반복하지 않도록 통화요지를 담당자에게 미리 설명하고 고객께 해당부서 전화번호를 안내한 후에 연결하겠습니다.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고객께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건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 신속하게 담당자가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과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1초 이상 경과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일과시간 이후에는 당직실(031-644-9941)에 전화를 주시면 민원을 접수하여 담당자가 다음날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우편·팩스·인터넷 민원
우편, FAX, 인터넷을 활용하여 고객이 요구 사항을 제출하신 경우 접수 후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담당자는 고객의 요구 사항을 신속ㆍ정확하게 처리하여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고객 편의를 위해 업무담당자 이름과 전화번호를 홈페이지에 안내하겠습니다.
우리 원 운영 전반에 걸친 Q/A를 홈페이지에 운영하겠습니다.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민원 상담을 제외한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께서 방문하실 경우 즉시 하던 일을 중지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민원서류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고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으며, 기관내부의 협조가 필요할 경우,담당 직원이 관련 절차를 직접 수행함으로써 고객의 편의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민원을 신청하신 후 동일한 용무로 다시 본원을 방문하시지 않도록「민원 1회 방문 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처리 기간이 7일 이상인 민원에 대해서는 매 7일마다 처리 진행 상황을 전화 등을 통해 알려드림으로써 고객의 궁금증을 해소하여 드리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조치

고객께서 우리 교육연수원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이 법정 기한 내 처리되지 못한 경우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지연 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담당자가 알려 드리고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전화 통화나 방문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불쾌했을 경우 연락을 주시면 해당공무원을 주의교육 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인사 조치하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인터넷 홈페이지 열린마당-묻고 답하기
우편 :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 경충대로168번길 168 (17416)
서비스별 접수처리창구
서비스별 접수처리 창구
서 비 스 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F A X
일반 민원 접수 및 상담 교육지원부(행정관리팀) 644-9874 644-9996

교육연수 

이수확인증

발급 

홈페이지 원격연수부 644-9856 644-9995
우편,팩스,방문 초등교원연수부 644-9836 644-9993
중등교원연수부 644-9844 644-9994
교육행정연수부 644-9817 644-9992
연수기획조정부 447-3467 447-8559
입찰 및 계약 교육지원부(재정운영팀) 644-9912 644-9997
경기도교육연수원(장호원) 시설 대여 문의 교육지원부(행정관리팀) 644-9872 644-9996
혁신교육관(안양) 시설 대여 문의 연수기획조정부 447-3467 447-8559
주차시설 안내 교육지원부(행정관리팀) 644-9874 644-9996
강사 추천·연수발전 아이디어 제출 교육행정연수부 644-9817 644-9992
인터넷 홈페이지 이용 방법 원격연수부 644-9856 644-9995
도서실 및 열람실 이용 안내 중등교원연수부 644-9956 644-9994
유·초등 교원연수 운영 안내 초등교원연수부 644-9835 644-9993
중등 교원연수 운영 안내 중등교원연수부 644-9845 644-9994
일반직·기능직·사립학교 직원 교육 운영 안내 교육행정연수부 644-9813 644-9992
원격연수 운영 안내 원격연수부 644-9850 644-9995
특수분야 연수기관 지정·심의 안내 연수기획조정부 447-3467 447-8559

연수 만족도 조사 및 결과 공개

우리 교육연수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및 서비스 이행 표준 달성도를 매년 11~12월 중에 교육 연수생 및 강사 등을 대상으로 조사한 강의 평가 및 설문 조사결과를 분석하여 조사하겠습니다. 조사 결과 불만족 사항에 대하여는 시정 조치하고, 만족도 결과를 차기 연수에 반영하겠습니다.

고객여러분께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

우리 교육연수원 모든 직원은 수요자 중심의 연수를 진행하여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본 제도가 원활히 시행될 수 있도록 다음 사항을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는 민원, 같은 내용의 민원을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민원을 반복 제출하는 것은 지양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 처리 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범죄 행위이므로 단호히 거절해 주시고, 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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