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환경에서는 좌우로 이동하여 내용(표)을 보실 수 있습니다.
! 2025 원격연수 상시과정 운영 개요 |
||
과정 (202) |
교수학습 |
‘똑똑! 수학탐험대’ 활용하기 등 82과정 |
생활교육 |
교원을 위한 학교폭력예방교육 등 31과정 |
|
인문소양 |
삶 속에서 살펴보는 제주어 등 24과정 |
|
정보기술 |
스마트폰으로 만드는 영상의 모든 것 등 25과정 |
|
정책이해 |
교육공동체가 한 눈에 보는 경기교육정책 등 19과정 |
|
조직관리 |
아름다운 울림, 스승의 삶 등 9과정 |
|
진로진학 |
인공지능시대 미래 진로교육과 교사의 역할 등 3과정 |
|
행정일반 |
공문서 기반 효율적 교육행정 역량 강화 등 9과정 |
|
교육 대상 |
공·사립 유·초·중등 교원, 교육전문직원,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원, 사립학교(유치원) 사무직, 학교직원(공익근무요원) ※ 휴직자 제외 |
|
신청 기간 |
2025. 1. 16.(목) 00:00 ~ 2025. 12. 11.(목) 23:59 |
|
학습 및 평가 기간 (평가는 15차시 이상만 해당) |
2025. 1. 16.(목) 00:00 ~ 2025. 12. 18.(목) 23:59 ※ 학습 및 평가 기간은 연장 불가 ※ 신청 및 학습 기간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이수증에는 수강 기간(수강 신청일~이수 처리일)이 연수 기간으로 기재됨 |
|
수강 신청 및 취소 |
⦁수강 신청: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 홈페이지(http://www.gtie.go.kr) ⦁수강 취소: 학습 기간 내 본인이 직접 취소 [나의학습방]-[수강과정]-[수강취소] ⦁동시수강 제한: 동일 기간 내 3개 과정 가능(4개 이상 수강 신청 불가) 추가 신청은 기존 과정을 이수 완료 또는 수강취소 한 이후 신청 가능 |
|
이수 처리 및 나이스 전송 |
⦁수강 과정의 이수 조건이 모두 충족될 경우 익일 24시에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이수 처리 및 나이스 전송 ⦁자동 이수 처리 이전에 직접 이수 처리 가능(당일 이수처리 원할 경우 직접 처리 가능) ⦁나이스 등재: 1~2주 소요 ※ 교육공무직은 나이스 연계 안됨 |
|
이수증 발급 |
⦁이수 상태 확인 후 발급 가능 ⦁이수 상태 확인: [나의학습방]–[수강과정]–[이수] ⦁이수증 출력: [나의학습방]–[이수증] |
|
연수 인정 시간 |
⦁교원: 1차시당 1시간 인정 ⦁일반직 및 교육공무직: 콘텐츠 재생 시간(분 단위까지)으로 인정 ※ 2021년부터 법정의무교육은 소관부처에서 제시한 실적부여 기준에 따라 모든 학습자 인정 시간을 동등하게 부여 |
|
유의사항 |
1일 최대 학습 가능량: 15차시 학습완료 스크롤바를 임의로 조절하거나 다음(next) 버튼을 임의로 클릭하여 넘길 경우 시간 부족으로 학습완료 처리가 되지 않으므로 순차적으로 학습 법정의무교육 통합과정(3월 중순 이후 개설) 진도율 100% 이상 시 이수 / 통합 과정 중 일부 교육만 이수 불가 / 중복 이수 주의 퀴즈 실행 오류 학습창을 닫은 후 출력장치(이어폰, 스피커 등) 연결 후 재시도 |
|
2025 마이크로러닝 연수 운영 개요 |
||
과정 |
⦁「질문이 있는 교실 하브루타」등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10,207개 운영 예정 |
|
교육 대상 |
⦁교원, 교육전문직원 |
|
운영 기간 |
⦁2025. 1. 1.(수) 00:00 ~ 2025. 12. 31.(수) 23:59 |
|
수강 신청 및 학습 |
⦁신청 및 학습: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 홈페이지-[연수]-[마이크로러닝] - 별도의 신청 절차와 평가가 없고, 선택한 콘텐츠를 재생하여 학습 |
|
교육시간 인정기준 |
⦁학습완료 콘텐츠의 실 재생시간, 매년 최대 30시간 |
|
이수 처리 나이스 전송 및 등재 |
⦁매월 말 학습을 완료한 콘텐츠의 수강시간의 합이 나이스로 자동전송 학습자는 나이스에서 ‘00월 마이크로러닝 이수시간’으로 확인 |
모바일환경에서는 좌우로 이동하여 내용(표)을 보실 수 있습니다.
NO |
영역 |
과정명 |
대상 |
차시 |
교원 인정시간 |
일반직 교육공무직 인정시간 |
1 |
교수학습 |
‘똑똑! 수학탐험대’ 활용하기 |
유초중등 |
8 |
8 |
3시간56분 |
2 |
교수학습 |
소통과 공감의 수업 만들기 게임리터러시 교육 |
유초중등 |
15 |
15 |
6시간34분 |
3 |
교수학습 |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영양(교)사 |
전체 |
14 |
14 |
5시간30분 |
4 |
교수학습 |
스토리가 있는 음악 여행 |
전체 |
10 |
10 |
4시간42분 |
5 |
교수학습 |
스포츠를 새롭고 다르게, 학교체육 역량강화 과정 |
전체 |
15 |
15 |
6시간34분 |
6 |
교수학습 |
예술가와 떠나는 미술기행 |
전체 |
10 |
10 |
4시간35분 |
7 |
교수학습 |
웃음팡팡! 놀이로 여는 신나는 수업(초등) |
초등 |
15 |
15 |
6시간23분 |
8 |
교수학습 |
천체관측 가이드 |
전체 |
15 |
15 |
5시간37분 |
9 |
교수학습 |
(자살예방)보고듣고말하기2.0 기본편 |
전체 |
3 |
2시간 6분 |
2시간6분 |
10 |
교수학습 |
(자살예방)보고듣고말하기2.0 중장년편 |
전체 |
3 |
52분 |
52분 |
11 |
교수학습 |
(자살예방)보고듣고말하기2.0 청년편 |
전체 |
3 |
53분 |
53분 |
12 |
교수학습 |
학생들과 함께하는 힙합 |
유초중등 |
5 |
5 |
2시간6분 |
13 |
교수학습 |
준비물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한 교실 속 인공지능(AI) 교육 |
초중등 |
15 |
15 |
5시간40분 |
14 |
교수학습 |
연극놀이로 시작하는 예술교육 여행 |
유초중등 |
15 |
15 |
6시간36분 |
15 |
교수학습 |
경제학이론을 배우고 실천해보기 |
전체 |
10 |
10 |
4시간3분 |
16 |
교수학습 |
(다문화)(개정)공감과 소통을 위한 교실 속 다문화교육 |
전체 |
15 |
15 |
15시간 |
17 |
교수학습 |
(다문화)교사를 위한 다문화교육 길라잡이 |
유초중등 |
15 |
15 |
15시간 |
18 |
교수학습 |
(다문화)지속가능발전교육 사례로 알아보는 세계시민교육의 실천 |
전체 |
19 |
19 |
19시간 |
19 |
교수학습 |
AI 기반 ‘책열매’ 활용하기 |
초등 |
8 |
8 |
3시간29분 |
20 |
교수학습 |
교실에서 알아보는 세계 속 시민교육 |
초중등 |
15 |
15 |
6시간20분 |
21 |
교수학습 |
학생이 중심이 되는 학교 공간 혁신하기 |
유초중등 |
15 |
15 |
5시간31분 |
22 |
교수학습 |
유치원 성교육 내실화 |
전체 |
5 |
5 |
2시간25분 |
23 |
교수학습 |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평등한 일상, 폭력예방교육 |
전체 |
5 |
4시간 |
4시간 |
24 |
교수학습 |
게임과 게임 산업의 이해 |
전체 |
5 |
5 |
2시간22분 |
25 |
교수학습 |
과학과 인문학의 만남 |
전체 |
15 |
15 |
6시간28분 |
26 |
교수학습 |
학교도서관을 활용한 신나는 교과 협력수업 |
초중등 |
10 |
10 |
4시간31분 |
27 |
교수학습 |
(장애인식개선)깨닫다, 알다, 장애인식개선교육(깨.알.장.인.) |
전체 |
2 |
2시간 |
2시간 |
28 |
교수학습 |
(장애인식개선)인식의 새로고침 플러스(+) |
전체 |
1 |
2시간 |
2시간 |
29 |
교수학습 |
기후 · 생태위기시대, 우리 교육의 길을 묻다 |
유초중등 |
17 |
17 |
7시간26분 |
30 |
교수학습 |
기후위기·환경재난시대의 학교 환경교육 |
전체 |
15 |
15 |
6시간11분 |
31 |
교수학습 |
미래 Z세대를 위한 환경교육의 이해와 실제 |
유초중등 |
15 |
15 |
6시간 28분 |
32 |
교수학습 |
우리가 알아야 할 환경이야기 |
전체 |
15 |
15 |
5시간59분 |
33 |
교수학습 |
세계시민교육이 바라보는 지구 살리기 프로젝트 |
전체 |
15 |
15 |
5시간49분 |
34 |
교수학습 |
고교학점제,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의 이해와 실제 |
전체 |
15 |
15 |
6시간3분 |
35 |
교수학습 |
작지만 강한 학교, 공동교육과정으로 실천하기 |
전체 |
15 |
15 |
7시간16분 |
36 |
교수학습 |
교사교육과정으로 좋은 수업 출발하기 |
전체 |
10 |
10 |
4시간10분 |
37 |
교수학습 |
(기초학력보장)학습지원 담당교원 역량강화 연수 |
전체 |
15 |
15 |
15시간 |
38 |
교수학습 |
2022 개정 교육과정 편성·운영(고등학교) |
전체 |
10 |
10 |
4시간49분 |
39 |
교수학습 |
2022 개정 교육과정 편성·운영(중학교) |
전체 |
10 |
10 |
4시간25분 |
40 |
교수학습 |
2022 개정 교육과정 편성·운영(초등학교) |
전체 |
11 |
11 |
4시간58분 |
41 |
교수학습 |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 교과용도서 이해(도덕과) |
전체 |
4 |
4 |
1시간37분 |
42 |
교수학습 |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 교과용도서 활용(국어과) |
전체 |
6 |
6 |
2시간19분 |
43 |
교수학습 |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 교과용도서 활용(바른 생활·슬기로운 생활·즐거운 생활) |
전체 |
5 |
5 |
2시간14분 |
44 |
교수학습 |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 교과용도서 활용(수학과) |
전체 |
5 |
5 |
2시간17분 |
45 |
교수학습 |
수업 혁신을 지원하는 미래형 교육과정 디자인 |
유초중등 |
15 |
15 |
6시간25분 |
46 |
교수학습 |
학습자 주도성과 존중이 어우러진 초등수학수업 |
초등 |
15 |
15 |
7시간8분 |
47 |
교수학습 |
깊이있는 수업을 위한 교수학습 계획 설계 역량강화(과학과) |
중등 |
3 |
3 |
1시간4분 |
48 |
교수학습 |
깊이있는 수업을 위한 교수학습 계획 설계 역량강화(국어과) |
중등 |
3 |
3 |
1시간10분 |
49 |
교수학습 |
깊이있는 수업을 위한 교수학습 계획 설계 역량강화(기술‧가정과) |
중등 |
3 |
3 |
1시간 |
50 |
교수학습 |
깊이있는 수업을 위한 교수학습 계획 설계 역량강화(도덕과) |
중등 |
3 |
3 |
1시간4분 |
51 |
교수학습 |
깊이있는 수업을 위한 교수학습 계획 설계 역량강화(미술과) |
중등 |
3 |
3 |
1시간 |
52 |
교수학습 |
깊이있는 수업을 위한 교수학습 계획 설계 역량강화(사회과) |
중등 |
3 |
3 |
1시간9분 |
53 |
교수학습 |
깊이있는 수업을 위한 교수학습 계획 설계 역량강화(수학과) |
중등 |
3 |
3 |
1시간 |
54 |
교수학습 |
깊이있는 수업을 위한 교수학습 계획 설계 역량강화(역사과) |
중등 |
3 |
3 |
1시간1분 |
55 |
교수학습 |
깊이있는 수업을 위한 교수학습 계획 설계 역량강화(영어과) |
중등 |
3 |
3 |
1시간 |
56 |
교수학습 |
깊이있는 수업을 위한 교수학습 계획 설계 역량강화(음악과) |
중등 |
3 |
3 |
1시간1분 |
57 |
교수학습 |
깊이있는 수업을 위한 교수학습 계획 설계 역량강화(정보과) |
중등 |
3 |
3 |
1시간 |
58 |
교수학습 |
깊이있는 수업을 위한 교수학습 계획 설계 역량강화(체육과) |
중등 |
3 |
3 |
1시간 |
59 |
교수학습 |
깊이있는 수업을 위한 교수학습 계획 설계 역량강화(한문과) |
중등 |
3 |
3 |
1시간1분 |
60 |
교수학습 |
중등 교육과정(기본) |
유초중등, 전문직 |
12 |
12 |
6시간39분 |
61 |
교수학습 |
초등 교육과정(기본) |
유초중등, 전문직 |
12 |
12 |
6시간5분 |
62 |
교수학습 |
[초등] 2022개정 초등학교 교육과정 톺아보기(총론·각론·설계편) |
전체 |
15 |
15 |
7시간4분 |
63 |
교수학습 |
AI시대, 디지털 문해력이 필요하다 |
전체 |
15 |
15 |
6시간27분 |
64 |
교수학습 |
긍정적 행동지원의 수업 적용 및 실행 방안 |
전체 |
15 |
15 |
6시간48분 |
65 |
교수학습 |
모두를 위한 통합학급 운영 |
전체 |
30 |
30 |
21시간21분 |
66 |
교수학습 |
학습자 주도성으로 미래교육 완성하기 |
전체 |
15 |
15 |
5시간52분 |
67 |
교수학습 |
공부의 주도권을 잡아라, 맞춤형 학습코칭 |
전체 |
15 |
15 |
6시간24분 |
68 |
교수학습 |
2022 개정 고등학교 교양 교육과정 '인간과 심리'의 이해 |
전체 |
10 |
10 |
개발완료 후 개설 |
69 |
교수학습 |
성장과 배움을 위한 중등 수업-평가 레시피 |
전체 |
10 |
10 |
개발완료 후 개설 |
70 |
교수학습 |
수업장인과 함께하는 디지털 활용 교육 |
전체 |
10 |
10 |
개발완료 후 개설 |
71 |
교수학습 |
에듀테크와 함께하는 스마트한 미래 교실 |
전체 |
10 |
10 |
개발완료 후 개설 |
72 |
교수학습 |
이번 생은 교사가 처음이라 |
전체 |
6 |
6 |
개발완료 후 개설 |
73 |
교수학습 |
지자체의 지역대학 지원을 위한 대학의 이해 |
전체 |
6 |
6 |
개발완료 후 개설 |
74 |
교수학습 |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협력수업의 이해 |
유초중등 |
9 |
9 |
4시간14분 |
75 |
교수학습 |
메타버스를 수업에 활용하기 |
전체 |
15 |
15 |
7시간42분 |
76 |
교수학습 |
신기술 기반 미래교육 입문하기(AI, AR/VR, 메타버스 활용 교육활동 중심) |
전체 |
15 |
15 |
6시간52분 |
77 |
교수학습 |
에듀테크 활용 교실 속 블렌디드 수업 역량 강화 |
전체 |
6 |
6 |
2시간53분 |
78 |
교수학습 |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잇는 블렌디드 프로젝트 수업 |
유초중등 |
15 |
15 |
6시간14분 |
79 |
교수학습 |
비판적·창의적 사고를 기르는 탐구 기반 쓰기 중심 수업·평가 |
전체 |
6 |
6 |
2시간38분 |
80 |
교수학습 |
뻔한 교사들의 fun한 유치원생활 |
전체 |
15 |
15 |
6시간35분 |
81 |
교수학습 |
유치원 감성을 자극하는 놀이중심 교육과정 |
유초, 교육공무직 |
15 |
15 |
5시간49분 |
82 |
교수학습 |
소통과 공감의 학생자치, 스쿨퍼실리테이션 |
유초중등 |
15 |
15 |
6시간50분 |
83 |
생활교육 |
(학교폭력)교원을 위한 학교폭력예방교육(1) |
전체 |
1 |
1 |
1시간 |
84 |
생활교육 |
(학교폭력)교원을 위한 학교폭력예방교육(2) |
전체 |
1 |
1 |
1시간 |
85 |
생활교육 |
(안전)지역안전체험관을 통한 체험 중심 학교 안전교육 |
전체 |
15 |
15 |
15시간 |
86 |
생활교육 |
안전사고 제로, 자신만만 체육수업(안전 실기 지도법) |
전체 |
15 |
15 |
6시간33분 |
87 |
생활교육 |
(안전)안전한 학교 실현을 위한 교직원 안전교육 |
전체 |
15 |
15 |
15시간 |
88 |
생활교육 |
(안전)학교안전사고 예방 및 보상 |
전체 |
2 |
2 |
2시간 |
89 |
생활교육 |
학교(기관)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 |
유초중등, 특수, 일반직 |
20 |
20 |
8시간21분 |
90 |
생활교육 |
지능정보서비스(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
전체 |
3 |
3 |
1시간12분 |
91 |
생활교육 |
청소년 유해약물 중독 예방 교육 |
전체 |
15 |
15 |
5시간33분 |
92 |
생활교육 |
우리 반 도박문제 탐구, 교실 SOS(기본과정) |
전체 |
3 |
3 |
1시간 |
93 |
생활교육 |
우리 반 도박문제 탐구, 교실 SOS(일반과정) |
전체 |
15 |
15 |
5시간53분 |
94 |
생활교육 |
중대재해처벌법의 이해 |
전체 |
3 |
3 |
1시간32분 |
95 |
생활교육 |
모래그림으로 아이들 마음 보듬기 |
전체 |
15 |
15 |
6시간56분 |
96 |
생활교육 |
영화로 세상 읽기 |
전체 |
10 |
10 |
4시간51분 |
97 |
생활교육 |
서(書)로 서(恕)로 함께 성장하는 인성 독서 |
전체 |
15 |
15 |
6시간23분 |
98 |
생활교육 |
(인성)(중등)인성교육 역량강화 원격직무연수 |
중등 |
2 |
2 |
2시간 |
99 |
생활교육 |
(인성)(초등)인성교육 역량강화 원격직무연수 |
유,초등 |
2 |
2 |
2시간 |
100 |
생활교육 |
(인성)심리기반 인성교육, 학생을 변화시키다 |
전체 |
10 |
10 |
10시간 |
101 |
생활교육 |
스마트 패드를 활용한 교실 놀이 플랫폼 |
유,초,중등 |
15 |
15 |
5시간45분 |
102 |
생활교육 |
나를 알고 우리를 품는 슬기로운 토론연극 |
전체 |
15 |
15 |
5시간47분 |
103 |
생활교육 |
(학교폭력)학교폭력 예방 어울림 교과연계 프로그램 고등학교 진로와 직업 |
중등 |
3 |
3 |
3시간 |
104 |
생활교육 |
(학교폭력)학교폭력 예방 어울림 교과연계 프로그램 고등학교 한문 |
중등 |
3 |
3 |
3시간 |
105 |
생활교육 |
(학교폭력)학교폭력 예방 어울림 교과연계 프로그램 중학교 진로와 직업 |
중등 |
3 |
3 |
3시간 |
106 |
생활교육 |
(학교폭력)학교폭력 예방 어울림 교과연계 프로그램 중학교 한문 |
중등 |
3 |
3 |
3시간 |
107 |
생활교육 |
(경기형)관계회복프로그램에 대한 이해와 워크북 활용 |
전체 |
15 |
15 |
6시간36분 |
108 |
생활교육 |
공감·동행을 위한 학교상담기법 |
전체 |
15 |
15 |
6시간34분 |
109 |
생활교육 |
타로로 배우는 공감대화 |
전체 |
12 |
12 |
5시간32분 |
110 |
생활교육 |
학교 생활교육을 위한 상담기법 활용 |
전체 |
15 |
15 |
7시간20분 |
111 |
생활교육 |
뉴노멀 시대,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
전체 |
15 |
15 |
7시간8분 |
112 |
생활교육 |
(아동학대 예방)아동학대 신고의무자 및 공공부문 종사자 아동학대 예방교육 |
전체 |
1 |
60분 |
60분 |
113 |
생활교육 |
안전한 현장체험학습 길라잡이 |
전체 |
10 |
10 |
개발완료 후 개설 |
114 |
인문소양 |
삶 속에서 살펴보는 제주어 |
전체 |
15 |
15 |
5시간41분 |
115 |
인문소양 |
학교를 사로잡는 인플루언서, T Challenge |
전체 |
15 |
15 |
5시간41분 |
116 |
인문소양 |
교원의 기본 소양을 위한 경제 상식 |
유초중등 |
15 |
15 |
7시간33분 |
117 |
인문소양 |
우리나라 세계지질공원 탐방기 |
초중등 |
15 |
15 |
5시간13분 |
118 |
인문소양 |
학교 숲 가꾸기와 수목관리 |
전체 |
15 |
15 |
7시간37분 |
119 |
인문소양 |
퇴직 예정 교직원의 건강관리 |
전체 |
5 |
5 |
2시간23분 |
120 |
인문소양 |
(기초)마음속 폴짝! 아동 청소년 상담 사례와 실제 |
전체 |
30 |
30 |
14시간23분 |
121 |
인문소양 |
미래세대, 학생의 감성을 일깨우는 사회정서교육 |
유초중등 |
10 |
10 |
4시간34분 |
122 |
인문소양 |
삶의 쉼표, 통합예술과의 랑데부 |
전체 |
10 |
10 |
4시간43분 |
123 |
인문소양 |
성격 이해를 통한 자기 계발 |
전체 |
15 |
15 |
6시간56분 |
124 |
인문소양 |
기본 단어만 알면, 나도 원어민과 영어로 대화할 수 있다 |
전체 |
20 |
20 |
9시간50분 |
125 |
인문소양 |
동물복지교육 연수 |
전체 |
5 |
5 |
2시간28분 |
126 |
인문소양 |
퇴직 예정 교직원의 은퇴 후 슬기로운 여가생활 |
전체 |
5 |
5 |
2시간25분 |
127 |
인문소양 |
퇴직 예정 교직원의 노후설계 및 전략 |
전체 |
5 |
5 |
2시간27분 |
128 |
인문소양 |
퇴직 예정 교직원의 사회공헌 |
전체 |
5 |
5 |
2시간29분 |
129 |
인문소양 |
자신감 뿜뿜 여행일본어 |
전체 |
15 |
15 |
6시간42분 |
130 |
인문소양 |
교직원을 위한 맞춤형 재무설계 |
전체 |
15 |
15 |
7시간15분 |
131 |
인문소양 |
퇴직 예정 교직원의 세무 및 법률 상식 |
전체 |
5 |
5 |
2시간27분 |
132 |
인문소양 |
퇴직 예정 교직원의 연금 이해와 재무관리 |
전체 |
5 |
5 |
2시간15분 |
133 |
인문소양 |
교실에서 바로쓰는 캘리그라피 |
전체 |
15 |
15 |
5시간48분 |
134 |
인문소양 |
예술적 감성을 키우는 심미안 수업 |
유초중등 |
15 |
15 |
6시간15분 |
135 |
인문소양 |
함께하면 즐거워요. 리코더 ON(溫) 세상 |
전체 |
15 |
15 |
5시간54분 |
136 |
인문소양 |
놀면서 배우는 맞춤형 놀이 연수 |
전체 |
15 |
15 |
6시간12분 |
137 |
인문소양 |
촘촘히 보살피는 교원 마음 건강 |
전체 |
10 |
10 |
개발완료 후 개설 |
138 |
정보기술 |
스마트폰으로 만드는 영상의 모든 것 |
전체 |
15 |
15 |
5시간59분 |
139 |
정보기술 |
누구나 할 수 있다! 일러스트 디자인 |
전체 |
10 |
10 |
4시간17분 |
140 |
정보기술 |
따뜻한 일러스트로 간단한 책 만들기 |
전체 |
15 |
15 |
6시간22분 |
141 |
정보기술 |
AI·SW교육 콘텐츠(교구, 플랫폼) 활용을 통한 인공지능 이해하기 |
유초중등 |
15 |
15 |
6시간13분 |
142 |
정보기술 |
인공지능(AI) 활용으로 수업에 날개달기 |
초등 |
10 |
10 |
3시간40분 |
143 |
정보기술 |
개별 맞춤지도를 위한 AI 활용 교육(초등) |
유초중등 |
6 |
6 |
3시간12분 |
144 |
정보기술 |
바로 적용 가능한 인공지능 융합 수업 꾸러미 |
초중등 |
10 |
10 |
4시간24분 |
145 |
정보기술 |
인공지능 시대 AI 교육의 실제 |
초중등 |
15 |
15 |
5시간35분 |
146 |
정보기술 |
인공지능과 만난 교실 이야기 |
유초중등 |
15 |
15 |
6시간34분 |
147 |
정보기술 |
자연어 인공지능이 들려주는 미래교실 이야기 |
유초중등 |
15 |
15 |
6시간57분 |
148 |
정보기술 |
인공지능 활용 수업역량 강화 |
전체 |
10 |
10 |
5시간11분 |
149 |
정보기술 |
블렌디드 놀이路 미래GO |
유초중등 |
15 |
15 |
6시간12분 |
150 |
정보기술 |
디지털 시민교육의 이해와 실제 |
전체 |
10 |
10 |
4시간53분 |
151 |
정보기술 |
메타버스 타고 다 같이 돌자, 수업 한 바퀴! |
전체 |
15 |
15 |
5시간36분 |
152 |
정보기술 |
메타버스를 활용한 수학수업 |
유초중등 |
5 |
5 |
2시간15분 |
153 |
정보기술 |
왕초보의 유튜브 활용 |
유초중등 |
15 |
15 |
5시간50분 |
154 |
정보기술 |
웨일 스페이스 X 제휴 서비스로 Smart한 수업 만들기 |
교원 |
13 |
13 |
5시간25분 |
155 |
정보기술 |
(개인정보보호)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작성 요령 |
전체 |
3 |
3 |
1시간3분 |
156 |
정보기술 |
(개인정보보호)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전체 |
7 |
7 |
3시간8분 |
157 |
정보기술 |
(개인정보보호)개인정보보호 책임자(CPO) |
전체 |
4 |
4 |
2시간2분 |
158 |
정보기술 |
(정보공개)우리가 알아야 할 정보공개제도 |
전체 |
4 |
1시간 40분 |
1시간40분 |
159 |
정보기술 |
(정보보안)교육 업무환경에서의 안전한 무선랜 환경 이용하기 |
전체 |
4 |
4 |
1시간52분 |
160 |
정보기술 |
(정보보안)교직원을 위한 내부정보 유출 방지 |
전체 |
4 |
4 |
1시간44분 |
161 |
정보기술 |
코딩없이 데이터앱 만들기 |
교원 |
12 |
12 |
4시간55분 |
162 |
정보기술 |
디지털 교육 혁신을 위한 동료코칭 가이드 |
전체 |
10 |
10 |
개발완료 후 개설 |
163 |
정책이해 |
(부패방지)사례로 배우는 부패영향평가 |
전체 |
10 |
5시간 2분 |
5시간2분 |
164 |
정책이해 |
적극행정의 이해 |
전체 |
3 |
3 |
1시간40븐 |
165 |
정책이해 |
직장 내 괴롭힘 금지의 이해 |
전체 |
2 |
2 |
47분 |
166 |
정책이해 |
고교학점제 교양 선택과목(교육학) |
중등 |
5 |
5 |
4시간16분 |
167 |
정책이해 |
고교학점제 교양 선택과목(심리학) |
중등 |
5 |
5 |
4시간20분 |
168 |
정책이해 |
고교학점제 교양 선택과목(철학) |
중등 |
5 |
5 |
4시간6분 |
169 |
정책이해 |
고교학점제, 어떻게 실천할 것인가 |
전체 |
15 |
15 |
6시간23분 |
170 |
정책이해 |
우리학교가 만들어가는 고교학점제 |
전체 |
15 |
15 |
7시간8분 |
171 |
정책이해 |
학생의 꿈과 삶을 디자인하는 고교학점제 이해하기 |
전체 |
15 |
15 |
6시간38분 |
172 |
정책이해 |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
전체 |
15 |
15 |
6시간14분 |
173 |
정책이해 |
늘봄교실 운영 실무 |
전체 |
10 |
10 |
2시간8분 |
174 |
정책이해 |
범정부 늘봄학교 및 지역돌봄 업무담당자 연수 |
전체 |
5 |
5 |
2시간19분 |
175 |
정책이해 |
초등돌봄교실 운영 역량 제고를 위한 원격연수(놀이) |
돌봄전담사 |
6 |
6 |
1시간11분 |
176 |
정책이해 |
초등돌봄교실 운영 역량 제고를 위한 원격연수(상담) |
돌봄전담사 |
6 |
6 |
1시간7분 |
177 |
정책이해 |
초등돌봄교실 운영 역량 제고를 위한 원격연수(아동 이해와 활동) |
돌봄전담사 |
6 |
6 |
1시간15분 |
178 |
정책이해 |
초등돌봄교실 운영 역량 제고를 위한 원격연수(안전) |
돌봄전담사 |
6 |
6 |
1시간48분 |
179 |
정책이해 |
교육공동체가 한 눈에 보는 경기교육정책 |
전체 |
6 |
6 |
2시간54분 |
180 |
정책이해 |
(교육활동 침해 예방)선생님의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길라잡이 |
전체 |
10 |
10 |
개발완료 후 개설 |
181 |
정책이해 |
유보통합 정책의 이해와 실제 |
전체 |
6 |
6 |
개발완료 후 개설 |
182 |
조직관리 |
아름다운 울림, 스승의 삶 |
교원, 교육전문직 |
10 |
10 |
4시간30분 |
183 |
조직관리 |
세대 간 커뮤니케이션 : 교직문화의 이해 |
교원, 교육전문직 |
10 |
10 |
4시간29분 |
184 |
조직관리 |
(교육활동 침해 예방)평화로운 학교 공동체를 위한 교육활동 보호 |
전체 |
4 |
4시간 |
4시간 |
185 |
조직관리 |
학교운동부 운영의 이해와 실제 |
전체 |
15 |
15 |
6시간44분 |
186 |
조직관리 |
(신규교사 중등)중등 새내기 교사 승승장구 역량강화 프로젝트 |
중등 |
15 |
15 |
7시간15분 |
187 |
조직관리 |
(초등) 경제활동 기반 학급경영 프로그램으로 슬기로운 학교생활 만들기 |
초등 |
10 |
10 |
4시간29분 |
188 |
조직관리 |
교실을 바꾸는 보드게임 활용 수업&학급경영 |
전체 |
15 |
15 |
6시간42분 |
189 |
조직관리 |
신규교사라면 꼭 알아야 할 학급살이 꿀팁(초등) |
초등 |
15 |
15 |
5시간46분 |
190 |
조직관리 |
교육공무원을 위한 디지털 교육 대전환 |
전체 |
6 |
6 |
개발완료 후 개설 |
191 |
진로진학 |
인공지능시대 미래 진로교육과 교사의 역할 |
전체 |
10 |
10 |
4시간35분 |
192 |
진로진학 |
진로 위기 청소년 맞춤형 진로지원의 실제 |
전체 |
13 |
13 |
6시간46분 |
193 |
진로진학 |
대학 입학 진학지도 톺아보기 |
전체 |
15 |
15 |
7시간20분 |
194 |
행정일반 |
공문서 기반 효율적 교육행정 역량 강화 |
전체 |
3 |
3 |
1시간18분 |
195 |
행정일반 |
학교행정 길라잡이 |
전체 |
15 |
15 |
9시간43분 |
196 |
행정일반 |
(긴급복지지원 신고)긴급복지지원 신고의무 교육 |
전체 |
1 |
60분 |
60분 |
197 |
행정일반 |
(장애인학대 및 장애인 대상 성범죄 예방 교육)장애인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
전체 |
2 |
60분 |
60분 |
198 |
행정일반 |
교육콘텐츠 저작재산권 관련 법령 바로 알기 |
교원, 공무원, 교육전문직 |
10 |
10 |
4시간46분 |
199 |
행정일반 |
산업안전보건법 신규채용자 교육Ⅰ |
영양교사,일반직(시설),공무직,강사 |
10 |
10 |
4시간35분 |
200 |
행정일반 |
산업안전보건법 신규채용자 교육Ⅱ |
영양교사,일반직(시설),공무직,강사 |
10 |
10 |
4시간35분 |
201 |
행정일반 |
경기형 그린스마트스쿨미래학교 사업대상교 교원 원격직무연수 |
사업대상교희망교원 |
6 |
6 |
2시간41분 |
202 |
행정일반 |
지방의회의 이해와 협력 |
전체 |
5 |
5 |
2시간49분 |